Skip to main content

강아지가 사람을 핥는 이유, 부위별 의미

강아지는 왜 사람들을 핥을까요? 강아지가 사람을 핥는 행위는 강아지만의 의사 소통 방법이기도 합니다. 강아지들은 특정한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사람을 핥을 수 있어요. 오늘은 강아지가 사람을 핥는 이유와 그 의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강아지들이 우리에게 전하고 싶은 속마음이 무엇일지 한 번 짐작해 볼 수 있을 거예요.


강아지가 사람을 핥는 이유

강아지가 반려인을 핥는 이유

사실 핥는 것은 강아지에게 매우 자연스러운 행동입니다. 말을 할 수 없는 강아지가 반려인에게 애정과 충성심을 보여주는 방법이기도 해요. 반려인을 자신의 무리의 일원으로 생각한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사람과의 유대감이 형성된 상태라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강아지가 반려인 외 사람을 핥는 이유

강아지는 상당히 사회적인 동물이예요. 그래서 강아지 외에도 다른 여러 사람들과 교류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반려인의 이웃이나 친구를 핥는 모습을 보여 준다면, 강아지와 그들 사이에 애정 어린 친근감이 형성되었다고 해석할 수 있어요.

부위별 강아지 핥는 이유

강아지가 얼굴을 핥는 이유

강아지가 애정과 호감을 표현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강아지가 가까이 다가와 얼굴 부위를 핥는다면, 관심을 받고 싶거나 친해지고 싶다는 의미일 수 있습니다. 사람들에게 더 많이 사랑받기를 원하는 애교쟁이 강아지네요. 

강아지가 손, 발을 핥는 이유

손이나 발 등 몸 부위를 핥아 주는 행위는 복종한다는 것을 의미하며, 강아지가 사람을 존중하고 신뢰한다는 것을 보여주는 방법입니다. 간식을 주는 손을 핥는다거나, 앉아 있을 때 발을 핥는 모습을 보인다면 반려인을 잘 따르는 착한 강아지라고 볼 수 있겠네요. 

강아지가 사람을 핥는 이유


강아지는 핥기를 통해 인간에 대한 감정을 보여준답니다. 말과 행동을 뛰어넘는 사랑과 우정, 의리의 표현이라고 생각하니 더 감동적이지 않나요? 행복한 반려생활을 위해 강아지들이 하는 행동의 의미와 이유를 핏펫 블로그와 함께 더 알아 보세요. 강아지는 우리에게 사랑의 힘을 일깨워주는 존재들이니까요. 강아지의 행동과 관련한 지식이 필요할 땐 핏펫 블로그에 놀러오세요.

🐾 알아두면 쓸 데 있는 강아지 잡학사전 by 핏펫
강아지 딸꾹질 이유, 멈추는 방법 - 핏펫
강아지 첫 산책, 언제 해야 하나요? - 핏펫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