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강아지 사료 추천 인기 순위 TOP 10

강아지가 매일 먹는 사료를 신중하게 고르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사람과 마찬가지로 강아지도 어떤 것을 먹느냐가 건강 상태를 좌우하기 때문이죠. 하지만 반려견의 나이, 상태, 사료의 원료, 영양 성분, 기호성 등 고민할 게 참 많아 사료를 선택하는 일이 결코 쉽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강아지 사료는 어떻게 고면 좋을까요? 이번 글에서는 최근 1년 간의 핏펫 판매 순위로 선정한 인기 강아지 사료 TOP 10을 추천해드릴게요. 많은 반려인들의 선택으로 검증된 강아지 사료가 무엇인지 참고하여 우리 아이에게 딱 맞는 사료를 찾아보세요!


1위. 인섹트업 하이포알러지 사료(한국) ⭐4.8

인섹트업 하이포알러지 강아지 사료

2022년 핏펫 강아지 사료 매출 1위! 후기만 14,000개가 넘는 인섹트업 하이포알러지 사료는 인섹트를 베이스로 제조하여 알레르기 걱정이 적고 기호성이 높은 사료예요.

인섹트업은 단백질원으로 살균된 먹이를 먹고 자란 국내산 동애등에만을 사용했어요. 가축을 단백질원으로 사용한 사료는 가축 몸 속에 남은 성장촉진제나 항생제 때문에 강아지에게 알레르기를 일으킬 수 있죠. 인섹트업은 이러한 알레르기를 일으키지 않는답니다.

게다가 인섹트업만의 특별한 저온 드라이 공법으로 면역력에 도움이 되는 리우릭산 등 동애등에의 영양소를 최대한으로 보존했어요. 동시에 수분 함량은 높여 풍미가 깊고, 식감이 부드러워 기호성이 뛰어나죠.

※동애등에가 무엇인가요?
다른 원료 대비 2~3배가 넘는 단백질과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리우릭산, 불포화 지방산, 17가지의 아미노산도 풍부하여 건강에도 좋고 지구에도 착한 '떠오르는 친환경 곤충 단백질원'

추천 대상

친환경 성분의 건강하고 안전한 사료를 찾는 반려인, 우리 아이의 알레르기가 걱정되는 반려인

2위. 지위픽 독식품(뉴질랜드) ⭐4.9

지위픽 독식품 강아지 사료

매년 강아지 사료 상위 랭킹에 오르는 지위픽은 영양밀도가 높아 일반 사료보다 적은 양으로도 포만감과 에너지를 채워주는 사료입니다.

뉴질랜드의 목초 비육, 자연 방목 가금육과 생선, 해산물까지 윤리적이고 지속 가능한 방법으로 얻은 원료만을 사용했어요. 이 원료들은 반려동물의 소화계에 맞게 야생에서의 식단을 재현하도록 설계했죠.

오래전 고기를 자연 보존시키던 방법에서 영감을 받은 에어드라이 공법으로 원료 자체의 장점과 영양분을 최대한 유지해 생식에 가까운 식단을 제공해요.

추천 대상

원재료에 가깝고 기호성 좋은 사료를 찾고 있는 반려인

3위. now 나우 독 프레쉬(캐나다) ⭐4.9

now 나우 독 프레쉬 강아지 사료

나우 프레쉬는 신선한 동,식물성 단백질과 20개 이상의 영양이 풍부한 슈퍼푸드로 만든 건강하고 맛있는 영양 만점 사료에요.

착색제, 글루텐, 부산물 등을 포함하지 않고 자연 그대로의 사료를 맛볼 수 있도록 제조해 사료 알맹이의 색과 크기가 조금씩 다른 것이 특징이에요. 그만큼 체내 영양 흡수율이 높다는 점!

추천 대상

연령대 별 균형 잡힌 영양소가 포함된 사료를 찾는 반려인에게 추천해요!

4위. 인섹트도그 하이포알러지(독일) ⭐4.9

인섹트도그 하이포알러지 강아지 사료

인섹트도그 하이포알러지는 독일에서 70년 이상 반려동물을 위한 음식을 제조하고 있는 그린펫푸드가 세계 최초로 선보인 곤충 사료에요.

프랑스와 네덜란드의 농가에서 항생제, 호르몬제 등 약제를 사용하지 않고 그대로 자란 밀웜을 원료로 만들어 알레르기 개선 및 방지에 탁월한 효과가 있답니다.

추천 대상

눈물 자국, 피부 질환, 위장 질환 등 각종 알러지 증상으로 고생하는 아이들에게 추천해요!

5위. 벨포아 홀리스틱 인섹트(독일) ⭐4.8

벨포아 홀리스틱 인섹트 강아지 사료

알레르기로 힘들어하는 반려견을 위해 독일에서 온 프리미엄 인섹트 사료 벨포아 홀리스틱 인섹트입니다.

질 좋은 단백질, 아미노산 등 영양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고 자연 친화적인 동애등에를 원료로 제조해 알레르기 유발 가능성이 낮고, 체내 영양소 흡수율은 높은 사료에요.

추천 대상

동물성 성분, 곡물이 함유되지 않아 알레르기 가능성 낮고 소화가 잘 되는 사료를 찾는 반려인

6위. 아카나 라이트 앤 피트(캐나다) ⭐4.9

체중조절 도움 아카나 라이트 앤 피트 강아지 사료

아카나는 반려견들이 그들의 조상인 야생의 늑대들과 같은 음식을 먹어야 최상의 건강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는 원칙을 고수합니다. 그래서 원료의 50~75%를 육류로 구성했죠.

육류의 살코기, 내장육과 연골을 자연에서의 식사와 같은 비율로 사용하여 다양한 영양소를 천연으로 제공하며, 곡물과 전분 재료를 사용하지 않아 탄수화물 함량을 30% 이하로 낮췄습니다.

추천 대상

근육량을 늘리고, 체지방을 줄일 필요가 있는 과체중 강아지

7위. 하림 더리얼 그레인프리 오븐베이크드(한국) ⭐4.9

하림 더리얼 그레인프리 오븐베이크드 강아지 사료

더리얼 그레인프리 오븐베이크드는 100% 사람이 먹을 수 있는 휴먼그레이드 재료로 만든 그레인프리 사료입니다.

국내 최초로 오븐 공법을 사용했어요. 가정에서 쿠키를 굽는 것처럼 조금씩 부드럽게 사료를 구워내 식감이 부드럽고 풍미가 가득해 반려견 누구나 좋아하죠.

추천 대상

딱딱한 사료를 씹기 어려워하거나 입맛이 까다로운 강아지

8위. 윌로펫 뉴트리탑 말랑육즙 소프트사료(한국) ⭐4.8

윌로펫 뉴트리탑 말랑육즙 소프트 강아지 사료

윌로펫 뉴트리탑은 부드럽고 촉촉한 사료 알갱이가 특징인 유한양행의 프리미엄 소프트 사료입니다.

국내산 닭고기의 육즙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우수한 기호성과 균형 잡힌 영양을 제공하며, 촉촉한 쿠키처럼 알갱이가 부드러워 전 연령의 반려견이 치아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습니다.

추천 대상

입맛이 까다롭거나 치아가 약한 강아지

9위. ANF 독 식스프리플러스(미국) ⭐4.8

ANF 독 식스프리플러스 강아지 사료

ANF 독 식스프리플러스는 GMO, 항생제, 살충제, 호르몬제, 합성착색료, 화학보존료 등 6가지 유해한 물질이 들어있지 않은 유기농 사료입니다. 유기농 원료는 자극이 적어 아토피나 알레르기 등 예민한 동물의 피모 개선에 효과가 있죠.

일반 원료를 사용한 제품보다 천연 항산화 물질이 많이 포함돼 있어 강아지의 면역력을 높여줘요.
아토피 알러지 등 예민한 동물의 피모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추천 대상

강아지가 유해 물질에 민감해 유기농 재료를 선호하는 반려인

10위. 로얄캐닌 사이즈별 / 연령별 사료(프랑스)⭐4.9

로얄캐닌 사이즈/연령별 강아지 사료

로얄캐닌은 어린 반려견부터 노령 반려견까지, 초 소형견부터 대형견까지 사이즈별, 연령별, 건강 상태별 맞춤 영양 사료를 제공하는 브랜드로 유명해요.

기호성이 뛰어나면서 처방식, 맞춤식 제품이 다양해 동물병원이나 동물 커뮤니티에서 많이 추천하는 사료로, 국내 반려동물 사료 점유율 1위 자리를 차지하고 있어요.

추천 대상

반려견의 상태에 맞는 세심한 식단 관리를 원하는 반려인


최근 1년 간의 핏펫의 판매 데이터를 바탕으로 선정한 인기 강아지 사료 TOP 10을 확인해봤어요.

물론 반려견마다 입맛과 상태의 차이가 있지만, 다른 반려인들이 가장 많이 선택한 사료가 무엇인지 참고하면 우리 아이에게 맞는 사료를 찾는 데 도움이 될 거예요.

그럼 반려인들의 고민을 덜어줄 알찬 글로 또 찾아올게요. 🐶

핏펫과 함께 건강한 반려생활을 시작하세요!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