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고양이는 꾹꾹이를 왜 할까? | 고양이 꾹꾹이 이유

고양이가 귀여운 앞발로 어딘가를 반복하여 여러 번 누르는 행위를 고양이 꾹꾹이라고 부릅니다. 고양이 발바닥에는 땀과 호르몬을 내보내는 분비샘이 분포되어 있는데요. 그래서 꾹꾹이는 고양이의 예민한 감정 상태를 표현하는 데 쓰이기도 한답니다. 오늘은 평소 궁금했던 고양이 꾹꾹이 이유, 특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상황별 고양이 꾹꾹이 이유는?

고양이가 이불에 꾹꾹이 할 때

고양이가 평소 편안함과 애착을 느끼는 이불일 확률이 높습니다. 만족감을 표현하는 방식으로 꾹꾹이를 하고 있다고 볼 수 있어요.
고양이가 꾹꾹이를 자주 하는 이불이 있다면 실수로 치우거나 버리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고양이가 집사에게 꾹꾹이 할 때

집사에게 하는 꾹꾹이는 고양이가 보내는 애정의 표시로 간주할 수 있습니다. 사랑받는 집사의 특권이기도 하지요.
신뢰를 나타내기도 하고, 당신과 함께 있으면 안전하다고 느낀다는 뜻이에요.
표현을 잘하고 사회적인 고양이 일수록 집사에게 꾹꾹이를 많이 한답니다.

고양이 허공 꾹꾹이

영역 표시를 주장하는 행동으로 볼 수 있습니다. 허공이지만 이 공간을 내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을 지도 몰라요.
또는 불안하거나 스트레스를 받을 때도 허공 꾹꾹이를 할 수 있습니다. 보통 소유욕이 강한 고양이에게서 자주 볼 수 있어요.

꾹꾹이 안 하는 고양이도 있어요! 

아깽이 탈출의 증거!

고양이 꾹꾹이는 사실 유아기에 보이는 행동 패턴이랍니다. 어미 젖을 먹을 때 하던 습관이 본능으로 굳어지는 건데요. 만약 꾹꾹이를 잘 하지 않는다면, 우리 고양이가 아기 시기를 잘 보내고 어엿한 성묘로 성장했다는 증거이니 걱정할 필요 없어요.

고양이 꾹꾹이 유도하기

고양이는 이불이나 쿠션, 캣타워 등 마음에 드는 영역에서 자주 꾹꾹이를 하는데요. 평소 습관을 눈여겨 보다가 우리 고양이가 좋아할 만한 아이템을 찾아 선물해 보세요. 애착이 가는 물건이 생긴다면 자기 영역 표시를 위해 꾹꾹이를 할 수도 있습니다. 

고양이 꾹꾹이 이유


감정 표현이 격하지 않아 더욱 신비롭고 늘 궁금한 고양이는 작은 행동도 집사의 눈길을 끌기 마련입니다. 꾹꾹이는 고양이가 보여주는 몇 안되는 확실한 의사 표현이라고 할 수 있어요. 우리 반려묘가 가진 특유의 행동 패턴이나 습관이 있다면 지속적으로 관심을 보여 주세요. 사랑스러운 고양이와 함께하는 반려생활에서 도움이 필요할 땐 언제나 핏펫을 찾아 주세요.

🐈 고양이 최애템을 찾아라! 핏펫 추천 고양이 용품 BEST

고양이 스크래쳐 추천 인기 순위 TOP5
장점으로 알아보는 고양이 캣휠 추천

Leave a Reply